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떤식으로 분석하면돼ㅠㅠ? 크레딧잡에는 직원 서른명정도라고 써있었는데 면접 가보니 사무실에 인원은 다섯명정도야 덬들아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7:02

    2017년 기준으로 보면 매출액이 약 333억 원, 영업이익 약 27억, 당기순이익이 약 25억 정도 되네요. 매출액대비 순이익을 보면 약 7.5% 수준인데요. 순이익이 높다곤 볼 수 없지만, 제조와 유통을 하는 기업으로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사업하면서 몇십억씩 수익 올리는게 쉽지 않은데요. 재무표를 간단히 보니 김포에 땅을 사고 본사





    온라인쇼핑몰에서 직원들을 못살게 굴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다. 논란은 지난 17일 기업정보 포털 ‘잡플래닛’에 하늘이 운영하는 회사인 ‘하늘하늘’에 대한 글이 올라오면서 시작됐다. 하늘하늘에서 근무한 적 있다는 A씨는 글에서 하늘하늘에 대해 “1점(5점 만점)도 아깝고 사장 뒤치다꺼리 받아주는 회사”라고 평가했다. [잡플래닛 캡처] A씨는 “아침에 출근하면 모든 직원이 사장 기분 체크는 기본”이라며 “하지만 사장은 출근도 안 해서 인스타그램 염탐하며 기분 체크해야 한다. 자기 혼자만 공주, 직원은 자기 셔틀~ 직원 무시하는 건 기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잡플래닛에 안 좋은



    부러웠다. ㅎㅎ 제 경험과 정리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다른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신생기업도 아니고 오래된기업이거든 다만 좀 내리막길을 걷는것같은... 왜 인터넷이랑 실제랑 인원이 그렇게 많이 차이나는 걸까 사무실에 있는 인원이 전부냐고 물어볼까 했다가 무시당하는 걸로 들릴것 같아서 못물어봄.. 막아둔건가 아님 그럴만한 정보도 없는건가... 잡플래닛 평점 : 3.0 입.퇴사율 : 60퍼 안팎 인원: 60명정도 중소 이정도면 어떤거야??? 참고로 커리어 쌓긴 좋은데 일은 많다 라고는 대부분써있긴했어..가면 고생할까 ? ? 하늘. /사진=하늘 인스타그램



    쇼핑몰 대표이자 유튜버인 하늘이 갑질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2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하늘이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퇴사한 직원들의 후기가 인용돼 올라왔다. 기업 정보 공유 사이트 '잡플래닛'에 있는 기업 리뷰 2건이다. 지난해 12월 26일 올라온 글에는 "직원을 본인 노예 정도로 생각한다"며 "궂은 일은 직원들이, 겉으로 보기에 멋있는 일은 본인이 한다"고 적었다. 또 "새로 들어온 직원 기 잡는다고 회의실로 불러내서 갑자기 볼펜으로 머리를 때렸다"고 주장했다. 이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이달





    ㅎㅎ 예전에 검은색으로 한번 도색을 했다가 구석에 놔두긴 했지만요.^^; 아무튼 지인이 구경시켜 준다고 하길래 본사 겸 물류창고를 보고 왔습니다. 그런데 멀더군요. 김포고, 김포골드밸리(학운2) 산업 단지라고 난생 처음가보는 곳이었는데 꽤나 멀었습니다. ㅎ 서울에서 가는데 1시간 좀 넘게 걸리더라구요. 그리곤 말끔하게 지어진 마이크로닉스 김포 본사에 도착을 했습니다. ▶ 쓸데없는 부동산 조사와 회사 조사 다녀와서 보니깐 나름 규모도 있었고, 멀고 대중교통도 불편한 김포골드밸리(학운2)



    퇴사율은 91%에 달했다. 하늘은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부인했다. 한 유튜브 이용자가 쓴 "잡플래닛 후기가 사실이냐"는 댓글에 하늘은 "저는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없다"는 답을 남겼다. 퇴사율에 대해서는 "화장품 적재에 최적화된 3자 물류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기존 물류 직원분들이 퇴사, 이직하며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89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모델, 사업가로 활동하는 하늘은 그동안 브이로그 등 방송에서 직원을 배려하는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이직시 보통 이직하려는 회사 측 정보는 어디서 수집하시나요??? 잡플레닛나 크레딧잡 등 사이트에서는 정보가 부족하네요.. 감사합니다. /Vollago 입사율=퇴사율=7n%





    다섯명정도야 크레딧잡에 BLOCK이라 뜨는건 뭐야..? 덬들아 취준생인데 크레딧잡이랑 잡플래닛 점수? 좀 봐주라!! "볼펜으로 신입 머리 때려"쇼핑몰 대표 하늘 갑질 의혹 '파문' 이직 시 회사정보 관련 크레딧잡 입사율 퇴사율 정확해? 크레딧잡 보니까 재밌는거 많네요 공고에 조건좋고 통근거리도 가까운회산데 퇴사율이 높다면 거르는게 좋을까? 잡플래닛도 1개도



    사는 편이고, 친구 컴퓨터 부품도 대신 구매해주는 편이라 컴퓨터 부품하고 친숙한 편인데요. 이런 제가 컴퓨터 부품 물류창고를 제대로 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물론 용산에서 오다가다 작은 창고를 보긴했지만 제대로 된 큰 규모의 물류창고를 본 건 처음이라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용산에 있는 그냥 그렇고 그런 작은 물류 창고면 굳이 후기를 남길 정도는 아닐텐데 제법 규모가 있더라구요. 김포에 한미마이크로닉스 본사에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집에 마이크로닉스 TH-1200 케이스를 아직도 가지고 있답니다.





    곧 재산 손실로 이어지니깐요. 정확하게 들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외부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 창고에 불이 옮겨붙는 걸 차단하도록 화재 시설이 배치되었다고 하네요. 산불 크게 났던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자나깨나 불조심이죠. 물이나 불이나 늘 대비를 철저히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 물류 창고 후기 물류 창고 보고 온 후기를 참 장황하게 써봤습니다. ㅎㅎ 굳이 부동산이나 회사 재무까지는 조회해볼 필요가 없었는데 궁금해져서 한번 살짝 딥하게 들어갔다가 왔습니다. 개인적으론 직장을 구하고, 일을 해서 돈을 버는게 참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업장을





    만들고, 운영하는 건 그보다 훨씬 훨씬 어렵고 힘들 일인 것 같습니다. 직장인은 나름 로우 리스크 로우 리턴이고, 사업자는 완전 하이 리스크 정말 잘하고 운이 좋아야 하이 리턴이라고 생각합니다. 큰 물류 창고 하나 보고 왔는데도 본사 건물 짓고 물류 창고 짓는데 고생했겠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나름 사업이 잘되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 아닌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