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비리그 간 서동주 공부방법(2) 서정희 딸`서동주 강하늘 팬심!무료 변호도OK몸매 관리`화장실서 비디오스타에 서동주가 나오네요 서동주 변호사 됐다는데
    카테고리 없음 2019. 12. 6. 11:19

    날을 어떻게 보내는지가 승패의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나의 공부가 안되는 날은 이렇다. ------------------------------------------------------- 외워야 할 한 문단을 읽는다. 집중이 안 되어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다. 휴대폰으로 유튜브 영상 하나를 본다. 스스로가 한심해져서 휴대폰을 뒤집어엎어 놓고 다시 한번 똑같은 문단을 읽는다. 집중이 아직도 되지 않아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휴대폰 화면을 보니



    밥 먹고 직장 가고 잠자는 일 이외의 거의 모든 시간을 공부에 쏟아붓는데 어떻게 내 인생의 전부가 그 공부의 결과가 아닐 수 있을까. ​ 그러나, 억지로라도 자꾸 나의 존재의 의미 및 가치를 공부 또는 시험 결과에서 떨어뜨려 놓고 생각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다시 회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한참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 치면 무너져버릴 것 같고 부담감으로 인해





    목차는 한마디로 책 전체를 간단하게 정리해놓은 설계도면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오죽하면 노벨 문학상 수상자 헤밍웨이는 "작가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라기보단 건축설계가이다"라고 말했다. 출판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동의하겠지만 목차란 작가가 가장 심혈을 기울여서 작성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제대로 된 설계도 도면이 있어야만 거기에 살을 붙이는 일도 쉬워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팬심!무료 변호도OK몸매 관리`화장실서 서동주가 말하는 공부방법 멧퇘지들이 욕 못함 ㅋㅋㅋㅋ *나의 공부 방법 (2) ​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가 정신력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일이다. 몇 달, 길게는 몇 년이 될 수도 있는 기간 동안 멘탈을 잘 부여잡고 있는 사람만이 최종 승자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내가 개인적으로 썼던 멘탈을 지키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 첫 번째, 공부를 직장처럼 대하기. 공부를 직장처럼



    쓰는 방법은 하루살이처럼 사는 것이다. 일단 계획표를 짜 놓은 뒤에는 계획표의 처음과 끝을 보지 말고 당일 할당량에만 신경을 썼다. 단기적으로 오늘 할 일에만 집중하고 길게 보지 않으려 노력했다. 그리고 오늘 하기로 정해진 일은 내일이 없는 하루살이처럼 죽어도 끝내고 죽으리라는 마음으로 마무리 지었다. ​ 세 번째, 시험 결과와 나를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은 나도 알고 있다. 하지만 대학 입시를 준비하거나, 나같이 어른이 되어 변호사 시험을 준비하거나, 아니면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준비하고 있는 이 일이 인생의 전부처럼 느껴질 수밖에 없다. 밥 먹고 직장 가고 잠자는 일 이외의 거의 모든 시간을 공부에 쏟아붓는데 어떻게 내 인생의 전부가





    피아노를, 대학교 1학년까지는 미술을, 그 후에는 수학을, 그리고 대학원에서는 마케팅을 공부했다. 한 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의 공부를 한 경험이 있기에 아무래도 내 주변엔 효율적인 공부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그럴 때마다 참 곤란함을 느낀다. 내가 공부하는 방식은 사실 정말 나에게 최적화된 방식이라 똑같이 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는 장담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예를 들어, 나는 어려서부터 엎드려 누워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침대에서





    상황에서도 어쨌거나 공부를 해냈다는 사실에 집중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직장에 나가지 않는 주말에는 하루 최소 12시간 이상을 공부했는데, 아무리 집중이 안 되더라도 밥 먹는 시간, 화장실 가는 시간을 빼고는 일단 엉덩이 붙이고 (배 붙이고)



    그들이 한두 마디 한들 네 인생에 아무런 영향도 끼칠 수 없다. 너는 그냥 하루하루, 너 스스로 정해놓은 일만 해나가면 된다. 최선을 다한 후엔 하늘에 결과를 맡기고 결과에 따라 삶의 계획을 수정하면 된다. 결과는 끝이 아니고 단지 시작점일 뿐이다. 공부 잘하는건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어릴 때부터 피아노를 잘쳐서 콩쿨마다 우승했는데 미술 잘하고 좋아해서 미술 전공했다가 대학때





    들 것이다. 그렇지만 나는 이런 때일수록 절대 일어나지 않고 엉덩이 붙이고 앉아 (나 같은 경우에는 누워있으니 배를 붙이고 누워) 꾸역 꾸역 공부하는 것을 권한다. 집중이 안 되어 한 문제 풀고 동영상 한



    댓글

Designed by Tistory.